소액생계비대출 대부업 대출 부결 시 대안상품

소액생계비대출 대부업 대출 부결 시 대안상품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요즘 경기가 어려워지면서 대부업 대출 상품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그리고 대부업 대출 신청 시 부결 또는 대출 이자도 제대로 납부하지 못하는 사람들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고 하는데, 요즘은 이보다 더 심각한 수준인 대부업 대출이 부결되는 사람들까지 나오고 있다고 한다.

한 개인의 ‘신용’이 떨어지면서 대부업 대출도 불가능해진 경우에 대안으로 이용할 수 있는 대출상품을 알아보고자 한다.

❤️신용점수가 낮을 때 이용할 수 있는 상품❤️

❤️신용점수 상관없이 이용 가능한 대출 알아보기❤️

소액생계비대출 이란?

소액생계비대출이란 신용점수가 비교적 덜 영향을 받는 대부업체에서조차 대출상품 이용이 어려워 ‘불법 사금융’에 손을 댈 수 밖에 없는 고객들의 재기를 위해 마련한 소액 대출상품이다.

지원대상신용평점 하위 20% 이면서 연 소득 3,500만 원 이하인 자
대출금리연 15.9% 단일금리
(금리 우대 존재함)
대출한도1인 최대 100만 원
(최초 이용 시 50만 원 + 6개월 간 정상이용 시 추가대출 1회 50만 원)
상환방법1년 만기일시상환
대출기관서민금융진흥원
서민금융진흥원 소액생계비대출 지원대상 한도 및 금리

위의 표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서민금융진흥원’이라는 기관에서 진행하는 소액대출상품이기 때문에 기존에 추가로 대출이 불가한 사람이라도 한 번 알아보고 시도해볼 수 있는 대출상품이라고 생각한다.

해당 대출상품의 지원대상에 해당되는 사람이라면 최소한 아래의 ‘대출 자격조회’ 신청을 통해 자신이 소액생계비대출 상품의 신청이 가능한지 알아보도록 하자.

소액생계비대출 상세

그렇다면 소액생계비대출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지원대상은 누구인지, 그리고 금리 및 한도는 어떻게 되는지 등 상세내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지원대상

소액생계비대출은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제3금융(대부)조차 이용할 수 없는 서민들을 지원하기 위한 서민금융진흥원의 상품으로 지원대상이 아래와 같이 정해져있다.

  • 개인 신용평점 하위 20%
  • 연 소득 3,500만 원 이하

이 두 가지를 충족하는 사람만 해당 대출상품을 이용할 수 있으며, 도박이나 불건전한 용도 또는 상환의지가 어떤지에 따라 지원대상이 될 수도 있고, 지원대상에서 제외될 수도 있다.

단, 홈페이지 문의내용에 살펴보면 이외에도 연체자, 무직자 모두 포함해서 신용소득요건에 해당하는 누구라도 ‘상환의지’만 확인되면 대출이 가능한 상품이다.

대출한도

1인이 최대로 대출할 수 있는 한도는 100만 원으로 이 금액도 한 번에 모두 받는 것은 불가능하고 50만 원을 먼저 받은 뒤 6개월 동안 정상적으로 이용하는 경우에만 추가로 대출을 1회 할 수 있다.

단, 의료 및 주거 그리고 교육비 등 특정한 용도로 돈이 필요한 경우에는 최대 대출한도인 100만 원을 한 번에 대출이 가능하다.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연 15.9% 단일금리로 진행되며 신용점수와 상관 없이 동일하게 대출이 진행된다. 단, 연체가 없고 성실하게 상환하는 자에 한해서 금리를 인하해준다.

이 때 최저금리는 연 9.9%로 인하하며 6개월마다 3.0%p씩 인하해준다. 그 외에도 교육을 이수하면 추가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자.

또한 추가 대출을 할 때는 연 15.9%에서 3%p 인하한 12.9%의 금리로 대출을 진행할 수 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대출 필요서류

  • 신분증
  • 대출금 수령을 위한 본인명의 예금통장(사본)

단, 위의 경우는 본인 명의로 대출을 받을 수 있거나, 사용 가능한 계좌가 남아있는 경우에 해당한다.

만약 계좌압류 등 여러 문제로 인해서 본인명의 계좌를 이용할 수 없는 경우는 직계존비속 및 배우자 명의 계좌로 대출금 수령을 할 수 있으나, 준비 서류가 아래와 같이 필요하다.

  • 예금주 본인명의 계좌이용 동의 및 확인서
  • 예금주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 예금주 신분증 사본
  • 예금주명의 예금통장사본
  • 가족관계증명서

위의 서류들을 모두 준비해서 센터에 방문해야만 대출 신청 및 실행에 문제가 생기지 않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소액생계비대출 신청 가능한 지역 센터 확인하기❤️

소액생계비대출 신청방법

서민금융진흥원의 소액생계비대출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을 해야 한다.

  1. 본인확인 후 온라인 예약페이지 방문
  2. 지역별 예약가능 현황 살펴보기
  3. 대출자격을 조회
  4. 서민금융진흥센터 방문 상담 예약
  5. 필요 서류 준비
  6. 상담 후 대출 신청

크게 위의 세 가지 순서로 대출이 진행되며, 매주 수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9시에서 저녁 8시까지 진행하는 대출 자격조회를 미리 확인한 뒤에 센터 상담예약을 하면 조금 더 간단하다고 하니 참고하기 바란다.

또한 온라인으로 상담 신청만 가능할 뿐이고 정상적인 경제활동으로의 복귀가 목적이기 때문에 최초 대출 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 방문해서 채무조정 및 취업연계 등 다양한 상담을 받아야 한다.

단, 50만 원의 추가대출을 할 때는 온라인 신청만으로도 가능하기 때문에 별도의 방문이 필요 없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소액생계비대출 신청일

사전 상담예약 이후 방문을 통해서만 대출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전국에 위치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 방문 후 신청해야 한다.

2023년 3월 22일 수요일 오전 9시부터 매주 수요일 ~ 금요일 동안 방문일자 및 상담시간 그리고 센터를 선택한 뒤 예약을 해야 한다.

그리고 나면 2023년 3월 27일 월요일부터 상담예약일에 센터에 직접 방문 후 대출에 대한 상담과 신청까지 가능하고, 소액생계비 대출금을 ‘당일에 지급’받을 수 있다.

온라인 및 전화상담 예약일시센터방문 및 대출상담 일시
3월 22일 수요일 ~ 3월 24일 금요일3월 27일 수요일 ~ 4월 21일 금요일
3월 29일 수요일 ~ 3월 31일 금요일4월 3일 수요일 ~ 4월 28일 금요일
4월 5일 수요일 ~ 4월 7일 금요일4월 10일 수요일 ~ 5월 4일 목요일
소액생계비대출 예약 및 신청 일정

본인이 온라인 및 전화상담을 통해 예약한 기간에 따라서 센터에 방문하고 대출 및 재무상담을 받는 일시가 정해져있다.

더 상세한 내용을 알고싶다면 [서민금융진흥원]홈페이지를 통해서 누구나 쉽게 알아볼 수 있으니 자세히 읽어보기를 추천한다.


저신용자 대출 근로자 햇살론 조건 한도 금리

신한은행 SOL편한 비상금대출 조건 금리 한도 후기

국민연금 담보대출 TOP 3 신청자격 한도 금리까지

해외 여행자보험 가입 쉬운 가격비교 및 가입방법까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