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카드해지 앱에서 간단하게 끝내는 방법

삼성카드 카드해지 앱에서 간단하게 끝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요즘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다시 높아지면서 사람들 사이에서 신용카드가 아닌 체크카드 사용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게다가 신용카드를 많이 사용하면 내가 벌어들이는 소득보다 더 많은 돈을 자연스럽게 쓰게 되면서 지출 통제가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고, 그로 인해서 소비를 줄이고 종잣돈을 모으는데 방해가 된다.

그래서 오늘은 내가 사용하는 신용카드 중 하나인 삼성카드를 해지하면서 콜센터에 굳이 연결하지 않고도 카드를 해지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을 함께 알아보고자 한다.

재테크를 통해서 돈을 모으고 싶었던 사람이라면 이번 글을 통해 신용카드 해지하는 방법부터 알아두는 것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신용카드 리볼빙 왜 할부랑 다를까?❤️

❤️신용카드 쓰면서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

삼성카드 카드해지 앱으로 하는 방법

삼성카드 카드해지를 앱으로 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매우 간단하다.

아래의 순서를 그대로 따라오면 누구나 쉽게 콜센터 대기를 기다리는 일 없이 간단하게 카드를 해지할 수 있을 것이다.

상담안내 및 신청 찾기

앱을 켜고 아래 사진처럼 우측 하단에 보이는 [전체] 항목을 누르고 화면을 위아래로 움직여 [고객센터]를 찾는다.

그 이후에 [상담안내/신청] 항목을 찾아서 터치해주자.

  • [전체] – [고객센터] – [상담안내/신청]
삼성카드 카드해지 앱으로 하는 방법1

삼성카드 카드해지 신청 항목 찾기

[상담안내/신청]항목을 터치하면 하단 좌측 사진처럼 제안이나 칭찬, 상담이력 등 다양한 항목들을 볼 수 있다.

그 아래에 보면 [철회항변 접수] 아래에 [카드해지 신청] 항목이 보이는데, 해당 항목을 찾아 터치해주자.

카드 해지 전 반드시 해지 하려는 삼성카드에 연결된 정기결제가 없는지 확인한 뒤에 해지하기를 추천한다.

나도 모르게 연체되거나 결제가 밀려서 이용하는 서비스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모든 주의사항을 확인했다면 하단의 [신청] 버튼을 눌러주자

삼성카드 카드해지 앱으로 하는 방법2

해지할 카드 및 해지사유 선택

삼성카드 해지신청을 위해서는 아래의 사진처럼 내가 해지하고자 하는 카드를 선택해야 한다.

내 경우는 삼성카드를 오랫동안 이용하지 않아서 ‘이용불가 카드’ 카테고리에 있는데, 그런 것에 상관없이 신청하고 카드해지 사유를 선택해주면 된다.

삼성카드 카드해지 앱으로 하는 방법3

카드해지는 신청 후 바로 진행되며, 그 이후에는 신용점수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사항이기 때문에 연동되어 있는 은행이 있다면 해당 은행에서 연락이 올 것이다.

내 경우는 토스에 모든 금융사 및 정보를 연동해두었기 때문에 토스에서 연락이 왔으며, 카드해지가 정상적으로 되었다는 연락을 받았다.

신용카드는 현명하게 잘 쓰면 여러 혜택들을 얻을 수 있는 ‘체리피커’가 될 수 있으나, 자칫 잘못하면 내 돈을 모조리 빼앗아갈 수도 있는 ‘양날의 검’인 만큼 적당한 수준의 소비만 할 수 있도록 과도할 신용카드 발급은 자제 해야겠다.


📌당신에게 도움이 되는 글들

소액생계비대출 대부업 대출 부결 시 대안상품

저신용자 신용카드 햇살론카드 발급대상 및 신청방법

정부지원 저금리 대출 3가지 신청방법 자격조건 한도

햇살론 유스 무직자 비대면 대출 조건 신청방법(+심사 부결 원인 3가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