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주택청약 일정 조회 및 신청방법

토스 주택청약 일정 조회 및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우선 앱이 설치 되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앱의 장점이나 설치방법에 대해 모른다면 아래의 글을 읽어보고 오기를 추천한다.

토스는 위의 글에서도 언급한 것처럼 여러가지 편리함을 유저에게 제공한다. 그 중에서 오늘은 ‘내 집 마련’이라는 카테고리에 속하는 주택청약에 대한 기능을 알아보고자 한다.

토스 주택청약 조회 및 신청방법6 1

토스 주택청약 일정 확인하는 방법

예전에는 토스가 아니라 청약일정을 보기 위해 [청약홈]에 접속하거나, 부동산 전문 사이트를 이용해야 했지만, 이제 앱만 켜면 바로 확인이 가능하도록 바뀌었다.

토스 앱 실행 후 주택 청약 공고 선택

앱 실행 이후 화면 우측 하단에 보이는 [전체]부분을 터치해주면, 토스에서 제공하는 여러가지 서비스들이 보인다.
그 중에서 [주택 청약 공고]항목을 터치해주자.

약관 동의 후 청약일정 확인

약관에 동의하면 아래 사진처럼 내 주택청약 통장에 얼마나 입금되어 있는지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화면 하단에 각 지역별로 오늘 신청할 수 있는 청약 공고가 나타난다.


여기서 본인이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고 신청을 해주면 간단하게 주택청약 조회 및 신청이 마무리된다.

토스 주택청약 신청 시 주의사항

주택청약을 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으로는 청약신청은 한 번 하고나면 취소하거나, 변경을 할 수 없으니 신중하게 고민하고 신청하기를 바란다.

부동산 하락장에는 아무리 부동산을 저렴하게 구매하는 청약이라고 하더라도 오히려 금전적으로 손해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토스 주택청약 기능과 함께 알아둘 정보

앱을 통해서 주택청약에 대한 정보를 얻었다면 간략히라도 주택청약의 개념과 왜 우리가 일정을 체크해야 하는지 알아두면 아마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주택청약이란?

주택청약 이란 집을 분양받기 위한 하나의 방법으로 분양받고자 하는 사람이 일정한 입주자격을 갖추고 주택을 매수하겠다는 의사표시로 ‘청약통장’에 가입하고 돈을 납입하는 것을 말한다.

만약 청약에 당첨되면 분양권(완공 후 해당 아파트에 입주할 수 있는 권리)을 준다. 최근에는 미혼청년들을 위한 특별공급도 진행한다고 하니 궁금하면 아래에서 알아보기 바란다.

청약 종류

  • 공공분양/임대 : 국민주택(LH,IH,SH 등’을 분양하거나 임대하는 것
  • 민간분양/임대 : 민영주택을 분양 또는 임대하는 것
    어떤 종류의 청약을 신청하더라도 반드시 필요한 것이 ‘청약통장’이다.

청약통장

청약통장은 주택청약을 통해서 새집을 분양받고자 하는 사람이거나, 새 아파트를 저렴하게 분양받고 싶은 사람이 아니더라도 분양권 거래를 통해서 프리미엄을 노리는 사람일지라도 반드시 가지고 있어야 한다.

청약통장의 납부금은 반드시 10 만원으로 해야 하는데, 그 이유는 한 달에 50만 원까지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으나 월 최대 인정금액이 10만 원이기 때문이다.

굳이 50만 원을 넣을 필요가 없고, 성인이 되자마자 가입을 하면 30대 초반만 되더라도 천 만원 이상 통장에 가지고 있을 수 있으니, 추후 자녀의 저렴한 내 집 마련을 위해서라도 반드시 가입해두기를 추천한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