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대체불가 장점 및 아이폰 설치방법

토스 대체불가 장점 및 설치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고자 한다. 아마 아직까지 주변에 사용하는 사람이 적은 것 같은데, 토스라는 앱의 대체불가한 좋은 점들을 잘 모르기 때문인 것 같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내가 느끼기에 정말 편리하고 대체불가라고 생각했던 점들과 함께 설치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고자 한다.

토스 대체불가 장점 2가지

토스 대체불가 장점 및 아이폰 설치방법1

그렇다면 도대체 ‘대체불가’한 장점이 뭘까? 크게 두 가지 정도가 나를 사로잡았다고 말할 수 있겠다.

토스 앱이 가진 독보적인 UX와 UI

첫번째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것 그리고 독보적인 것 중 대표적인 것은 타 금융사 앱에서 느낄 수 없는 UI/UX의 편리함이다.

개발자들이라면 토스를 만든 ‘비바 리퍼블리카’에 대해 익히 들어 알고있겠지만, 토스라는 앱 개발에 진심인 기업이다. 앱을 발전시키고 성장시키기 위해서 끝없는 노력을 하는 기업으로 알려져있다.

그런 기업에서 금융업에 발을 들이면서 여태까지 경험해보지 못했던 ‘편리함’을 이 앱에서는 느낄 수 있다.

우선 앱 속도부터가 내가 기존에 사용하던 은행의 앱과는 차원이 다르다. 게다가 직관적인 UI로 무슨 기능이 어디에 있는지 친절하게 설명해주기 때문에 쉽게 사용이 가능하다.


확장성과 연동성

나는 직장을 다니면서 주식투자도 함께 병행하고 있는데, 주식투자를 기존에는 증권사 앱을 별도로 사용해서 했었다.

하지만 토스로 주계좌를 옮기고 난 뒤에는 토스뱅크와 함께 토스증권도 사용하면서 투자를 쉽게 병행하고 있다.

은행계좌와 주식계좌가 연동되는게 뭐 그리 대수냐고 할 수 있지만, 내가 급하게 주식을 매수해야 할 때 은행 앱을 켜서 로그인하고 돈을 이체하는 과정 없이 토스증권 자체적으로 내 계좌에 이체를 요청할 수 있다.

이런 몇 가지 단계를 스킵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은근히’ 편리함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다.

게다가 오픈뱅킹 서비스는 토스뿐만 아니라 다른 은행들도 후발주자로 하고 있지만, 토스만큼 편리하게 연동할 수 있는 서비스가 별로 없다.

그리고 토스의 확장성은 증권사 계좌에서 멈추지 않는다. 보험 상담과 카드사 포인트조회 그리고 심지어 우리가 평소에 주민센터에 가서 해결해야 하는 문제들도 해결해준다.

이런 확장성을 가진 앱이 토스 말고 과연 있을까? 금융 앱을 뛰어넘어 생활의 편리함을 만드는 종합플랫폼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토스 아이폰 설치방법

토스를 설치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그에 대해 아래에서 간단하게 설명하도록 하겠다.

App store 진입

우선 아이폰에서 지원하는 앱을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는 ‘App store’에 진입해야 한다. 바탕화면에서 ‘App store’라고 써진 아이콘을 찾아서 터치해주자.

그리고 나면 아래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온다.

위 좌측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검색] 탭을 터치하면 우측 사진처럼 화면이 바뀌게 된다. 거기에 ‘토스’ 또는 ‘toss’를 검색하자.

만약 검색하기 귀찮다면 아래에 다운로드 버튼을 직접 클릭해서 앱스토어로 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해두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토스 다운로드 및 실행

그럼 아래 사진처럼 ‘토스’라는 앱이 나오게 되고, 내 경우는 이미 다운로드를 받아둔 상태여서 [업데이트]라고 나오지만 처음 다운로드 하려는 사람은 [다운로드]라는 글씨가 보일 것이다.

해당 블럭을 터치해주면 다운로드 및 설치가 모두 완료되면서 아이폰에 토스 설치가 마무리된다.

토스를 설치하고 계좌를 연동하면 우측 사진처럼 내가 가지고 있던 모든 은행 및 증권사 계좌가 한꺼번에 연동되서 한 눈에 내 자산을 관리하기 편해진다.

앞으로는 토스에 대한 여러가지 장점이나 편리한 점들을 알아보고 사용방법을 알아보고자 하니 기대하기 바란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