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진 후드 끈 30초 만에 다시 끼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최근에 후드티를 무신사에서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에 저렴하게 구매했다.
그리고 새로 구매한 상품인 만큼 한 번 빨래를 돌리고 입으려고 세탁을 했더니 후드에서 끈이 빠져버렸다.
예전에도 이렇게 후드에서 끈이 빠졌던 적이 많았지만, 나는 어떻게 하는지 방법을 알아볼 생각은 하지 않은 채 그냥 엄마에게 가져다 주기 바빴다.
그러다가 결혼을 하고 독립해서 내가 직접 후드 끈을 다시 끼워야 하는 상황에 놓이다보니 자연스럽게 어떻게 끈을 끼워야 하는지 찾아볼 수 밖에 없었다.
아래에서는 후드 끈이 빠졌을 때 쉽게 다시 끼우는 방법을 알아보고, 애초에 이런 사태가 일어나지 않게 하기 위해서 후드 끈이 빠지지 않도록 조치하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빠진 후드 끈 끼우기 위한 준비물
빠진 후드 끈을 끼우기 위해서는 단 하나의 준비물만 있으면 된다. 내가 평소 자주 방문하는 카페에서 ‘일회용 빨대’하나만 받아서 준비하기 바란다.
단,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반드시 ‘플라스틱’ 빨대여야 하고, 종이 빨대나 재활용이 가능한 기타 플라스틱만큼의 경도를 가지고 있지 않은 빨대라면 추천하지 않는다.
빠진 후드 끈 끼우기
후드 티를 세탁기에 한 번 돌리고 나니 아래 사진처럼 후드에서 끈이 빠져나와 있었다. 처음에는 맨손으로 좀 끼워볼까 했으나, 아무리 끼워보려고 해도 쉽게 들어가지 않았고, 중간까지 넣는 것도 사실상 불가능했다.
그래서 엄마에게 전화를 했더니 “빨대 하나만 있으면 돼” 라는 말 한 마디를 듣고 바로 빨대 하나를 준비했다.
빨대에 후드 끈 넣기
우선 플라스틱 빨대가 준비되었다면 빨대를 반으로 잘라야 한다.
너무 길면 후드 안에서 ‘컨트롤’하기가 어려워지기 때문이다. 아래 사진처럼 빨대에 후드 끈을 넣어주기 시작한다.
처음에는 잘 안 들어갈 수 있는데, 살살 돌리면서 천천히 넣어주면 아래 사진처럼 빨대의 반대편으로 후드 끈의 앞 부분이 나오게 된다. 비교적 여유 있게 빼주는 것이 좋다.
여기서 더 쉽게 끼우는 한 가지 방법으로는 후드 끈과 빨대 사이에 스테이플러를 이용해서 고정시키는 방법이 있다. 나는 스테이플러 심이 남아있지 않아서 그냥 이 상태로 넣어보기로 했다.
후드 끈을 빨대에 끼운 후 옷 안에 넣기
후드 끈을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빨대 안에 잘 끼워 넣었다면, 아래 사진처럼 후드 티 모자에 위치한 구멍에 빨대를 천천히 넣어준다.
이 때 주의해야 할 점으로는 빨대의 앞부분을 잡고 밀어넣어야 한다는 것이다.
만약 빨대의 뒷부분을 잡고 밀어 넣을 경우 빨대에 끈이 고정되어 있는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끈이 밖으로 나올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아래 사진처럼 넣고 나면 후드의 반대편 구멍으로 끈과 빨대를 빼주면 누구나 30초 만에 빠진 후드 티 끈을 다시 넣을 수 있다.
후드티 끈 잘 안 빠지게 관리하는 방법
후드티 끈이 안 빠지도록 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티에 달린 모자의 사이즈를 적당히 조절한 뒤에 거기에 맞게 아래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매듭을 묶어주면 된다.
끈이 있는 모든 의류에 동일하게 조치해두면 끈을 잃어버려서 사이즈 조절을 못하게 되는 경우가 줄어들 것이니 참고하기 바란다.
이상으로 빠진 후드 끈 30초 만에 다시 끼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이번 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글을 마친다.